생각 나는 알맞은 전공일까? 2008/09/07 16:38 by Lucapis

[Test] 나에게 알맞은 전공은?
고깔님의 블로그에서 업어왔어요!

내게 알맞은 전공을 찾아 공부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물론 중-고등학교때에 직업적성검사라던가 심리에 관련한 테스트를 받곤 하지만, 지금의 나는 어떤 지경(!)에 이르렀는지 궁금했기 때문이다. 이글루스를 돌아다니다가 이런 글을 발견하고 링크를 따라가서 해보았다!






What is your Perfect Major? (PLEASE RATE ME!!<3)
created with QuizFarm.com
You scored as Journalism

You are an aspiring journalist, and you should major in journalism! Like me, you are passionate about writing and expressing yourself, and you want the world to understand your beliefs through writing.


Biology


83%

Theater


83%

Journalism


83%

Sociology


75%

English


75%

Psychology


75%

Philosophy


67%

Anthropology


58%

Engineering


50%

Chemistry


50%

Linguistics


42%

Art


42%

Dance


42%

Mathematics


42%






마지막에 세 가지 중에서 하나를 고르는데 내가 지금 배우고 있는 항목과 흡사한 것이 2가지가 있길래, 긴가민가 하며 눌러봤다. 저널리즘이 나오는데 이거 내 전공인데 역시 팔은 안으로 굽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다. 자세히 말하자면 내 학과가 저널리즘 보다는 사회학(특히 커뮤니케이션학)에 더 가깝긴 하지만.

어째, 이걸 하고나서 더 모르겠다. 나에게 맞는 학과를. 더욱 세분화 해야할 것 같은데.. 참 왜 최고 순위로 전혀 관심조차 없던 게 가 있는지는 아직도 미지수.

덧글

  • 꼬깔 2008/09/08 09:55 #

    확실히 질문 내용에 충실히 답하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로 결과가 나오는 합니다. :) 말씀처럼 좀 세분화된 것이 없어 아쉽기도 하더라고요. 그래도 뭐 심심풀이로... :) 좋은 하루 되세요.
  • Lucapis 2008/09/08 13:01 #

    맞아요~ 이걸로 미래를 진단하는 것은 옳진 않지만 역시 이런 것들은 심심풀이가 적당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